공지사항 (7)
이벤트 (1)
질문과답변 (4)
자주하는 질문 (10)
결제관련문의 (0)
맛집등록문의 (2)
대리운전 (1)
검색된 설문이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트위터로 보내기
신용카드 결제시 공인인증서가 안보일때 해결방법  |  맛집등록문의 2017-03-28 16:34:56
작성자  맛주 admin@masjoo.co.kr 조회  224   |   추천  36
 안녕하세요.

자동결제방법은 신용카드와 휴대폰으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신용카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휴대폰결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없습니다.
※ 공인인증서 : 일반 은행에서 사용하시는 무료 공인인증서 사용가능

PC에서 신용카드 자동결제 등록시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맛주 앱을 통해서 결제시 공인인증서가 불필요합니다.

PC에 공인인증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인증서 선택창에 본인 인증서가 안보일때 해결방안

◈ 정상적일 경우




◈ 비정상적으로 인증서가 안보일경우




1. 만약 USB에 공인인증서가 있을 경우, 공인인증서 경로를 USB로 선택하면 큰 문제 없이 잘 보입니다.

2. 공인 인증서는 일반적으로 NPKI 라는 폴더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은행별로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아래 ① 또는 ② 위치에 공인 인증서가 있습니다.



 1) ①의 경우 C:₩Users₩본인PC이름₩AppData₩LocalLow₩NPKI
     ※ 숨김폴더를 볼수 있도록 폴더 옵션을 변경해야 보입니다.


 2) ②의 경우 C:₩Program Files (x86)₩NPKI

만약 본인의 인증서가 2)번 위치에 있으면 정상적으로 공인인증서가 보입니다.
만약 본인의 인증서가 1)번 위치에 있으면 2번위치로 NPKI 폴더전체를 복사하시면 정상적으로 보여집니다.

3. 만약 해결되지 않거나, 공인인증서가 없을시
  -> PC 에서 맛집 등록후, 스마트폰의 맛주 앱으로 접속후 로그인후에 상단 사이드 바를 터치하시면
    "내가 등록한 맛집" 메뉴에서 등록한 맛집에 대해 유료결제를 하시면 공인인증서없이 자동결제가 가능합니다.















추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