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7)
이벤트 (1)
질문과답변 (4)
자주하는 질문 (10)
결제관련문의 (0)
맛집등록문의 (2)
대리운전 (1)
설문조사
질문 선호하는 해장 음식은?
콩나물해장국
짬뽕
설렁탕
국밥
쌀국수
라면
투표하기 결과보기
현재접속자
트위터로 보내기
신용카드 결제시 공인인증서가 안보일때 해결방법  |  공지사항 2016-05-31 10:20:59
작성자   맛주 admin@masjoo.co.kr 조회  4349   |   추천  60
 안녕하세요.

자동결제방법은 신용카드와 휴대폰으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신용카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휴대폰결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없습니다.
※ 공인인증서 : 일반 은행에서 사용하시는 무료 공인인증서 사용가능

PC에서 신용카드 자동결제 등록시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맛주 앱을 통해서 결제시 공인인증서가 불필요합니다.

PC에 공인인증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인증서 선택창에 본인 인증서가 안보일때 해결방안

◈ 정상적일 경우




◈ 비정상적으로 인증서가 안보일경우




1. 만약 USB에 공인인증서가 있을 경우, 공인인증서 경로를 USB로 선택하면 큰 문제 없이 잘 보입니다.

2. 공인 인증서는 일반적으로 NPKI 라는 폴더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은행별로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아래 ① 또는 ② 위치에 공인 인증서가 있습니다.



 1) ①의 경우 C:₩Users₩본인PC이름₩AppData₩LocalLow₩NPKI
     ※ 숨김폴더를 볼수 있도록 폴더 옵션을 변경해야 보입니다.


 2) ②의 경우 C:₩Program Files (x86)₩NPKI

만약 본인의 인증서가 2)번 위치에 있으면 정상적으로 공인인증서가 보입니다.
만약 본인의 인증서가 1)번 위치에 있으면 2번위치로 NPKI 폴더전체를 복사하시면 정상적으로 보여집니다.

3. 만약 해결되지 않거나, 공인인증서가 없을시
  -> PC 에서 맛집 등록후, 스마트폰의 맛주 앱으로 접속후 로그인후에 상단 사이드 바를 터치하시면
    "내가 등록한 맛집" 메뉴에서 등록한 맛집에 대해 유료결제를 하시면 공인인증서없이 자동결제가 가능합니다.















추천
목록